kakaotalk 20250928 100702363

안녕하세요.

마음을 깊이 듣고, 함께 성장하는 곳,

봄햇살 심리상담센터입니다.

봄햇살에서는 한국상담심리학회 1급 자격을 보유한 12년 경력의 전문가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마음의 회복과 성장의 여정에 동행합니다.

상담의 주제

그 외 어떤 고민이나 힘듦이든, 상담의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상담을 망설이는 분들께

상담을 시작하는 건 용기가 필요한 일입니다.

그 용기가 헛되지 않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섬세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이곳에서는 평가나 판단 없이, 있는 그대로의 당신으로 존중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마음을 열 준비가 덜 되었더라도 괜찮습니다.

그저 편안히 앉아, 지금 느끼는 것을 조금씩 나누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여기서의 대화가 여러분에게 안전한 숨 고르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언 땅에 새싹을 틔우는 힘있고 따뜻한 봄햇살처럼 여러분의 곁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kakaotalk 20250920 180042071 03

자주 묻는 질문

상담은 특별히 ‘심각한 문제’가 있을 때만 가는 곳은 아닙니다. 

살아가면서 누구나 겪는 불안이나 우울, 무기력, 반복되는 관계 속 갈등, 자기 자신이나 삶의 방향에 대한 고민 등도 상담의 중요한 주제가 됩니다.

몸이 아플 때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고 치료를 하듯, 마음의 어려움도 방치하기보다 적절한 때에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니 내가 가진 문제가 어떤 것이든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오셔도 좋습니다.

먼저 상담자는 개인적인 이해관계 없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시선으로 나의 이야기를 들어줍니다.

그래서 내가 미처 보지 못했던 감정과 행동의 패턴을 살펴볼 수 있고, 반복되는 어려움의 배경을 차근차근 탐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상담에서는 비밀보장이 철저히 지켜집니다.

그래서 친구나 가족이 이상하게 생각하거나 걱정할까봐 말하지 못했던 고민, 혹시 상대방이 상처받을까 두려워서 감췄던 속마음까지도 안전하게 꺼낼 수 있습니다.
상담 횟수나 기간에 정해진 정답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몇 번을 해야 한다’는 횟수가 아니라, 상담을 통해 내가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요즘은 감정이 예전보다 덜 요동친다”, “상황을 바라보는 눈이 조금 넓어졌다”와 같은 변화를 발견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봄햇살에서는 내담자와 함께 목표를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상담의 주기나 기간을 조율해갑니다.

상담자와 함께 상의하며 가장 적절한 방향을 찾아갈 수 있으니 혼자서 고민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상담의 효과는 갑자기 큰 변화로 나타나기보다, 작은 이해와 깨달음이 차곡차곡 쌓이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전 같으면 바로 화를 냈을 상황에서, 이번에는 잠시 멈추고 생각할 수 있었다”는 경험이 그런 변화의 신호입니다.

근력 운동을 한다고 해서 하루 만에 몸이 달라지진 않지만, 꾸준히 하면 체력이 붙죠.

마찬가지로 상담도 꾸준히 이어갈수록 내면의 힘이 길러지고 마음의 근육이 생깁니다.

그렇게 차츰차츰, 새로운 생각과 마음이 삶 속에 자리 잡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